좀 오래된 일들이지만 그 당시의 나는 꽤 열심히 특례를 준비했어서 도움이 되려나 싶어 글을 쓴다. 이 글에서는 유명한 병역특례 키워드에 대해서 다룬다.
정말 추천하는 사이트다. 그냥 커뮤니티 사이트일 뿐이고 주인장님이 혼자 많이 올려주신다. 많은 도움을 받았으며, 필수적인 정보들을 얻을 수 있다. 더 말이 필요한가. 병역특례를 준비중이라면 무조건 살펴보아야 할 사이트이다.
케이서치
케이서치는 가입비 4만원에 이력서 교정이라고 크게 쓸 데는 없는거 하나 받고 그대로 끝인 경험이 있었다. 이력서 돌리고 이런거 하려면 프리미엄 비용으로 몇십만원 깨지는데, 4만원은 그냥 허공으로 날려버린 셈이다. 이럴거면 묶어서 팔아야 하지 않나..? 가입비도 아니고, 가입비 명목이라기도 애매하다. 한달이면 또 질러야한다.
절박한 군인들 상대로 돈뜯나 싶어서 후기글을 쓰니 하루도 안돼서 연락이 왔다. 비난한것도 없는데 글은 신고처리 되어있고, 이 회사에 왜 후기가 하나 없는지 바로 알았다.
문자도 하나 왔던 기억이 있다. 무슨 대처를 원하나 어쩌고 저쩌고.. 그래서 의견을 듣고 싶어 길게 장문으로 답장 보냈더니 그대로 씹고 넘어가더라.. ㅎ
이 회사에는 개인적으로 좋지만은 않은 기억이다.
워크넷
병역 지정 업체를 찾을 수 있다. 그런데 생각보다는 찾기가 수월하지만은 않았다.
산업지원 병역일터
사실 병역특례 업체들을 굳이 수소문하지 않아도 된다. 국가 자체에서 리스트를 주기 때문에, 알아서 연락을 돌려보고 능력을 어필하면 되는데
그 행위를 하기 위해 기업들을 찾아다닐 수 있는 사이트가 바로 여기다.
정부 사이트라 사기칠 일도 없고, 병역 지정업체 따로 골라서 연락 한 번씩 때리거나 이력서를 직접 보내는 등의 성의를 보내자.
병역특례 쉬운거 아니다. 물론 공장 등 몸 굴리는 병역특례 제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