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R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고객 관계 관리)
고객의 요구나 의견을 분석하여 성향에 맞는 마케팅을 실시한다.
금융권에서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기법이다.
고객의 자산 현황, 투자성향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관리하여 마케팅에 활용한다.
* IRM (Information Resource Management, 정보 자원 관리)
기업의 정보를 조직 전체가 공유할 수 있도록 원칙에 따라 관리하는 접근방법이다.
정보 활용의 효율성을 최대화 하는 것이 목적이다.
* ERM (Enterprise Risk Management, 전사적 위험 관리)
기업의 궁극적인 목표 달성을 위해 기업의 주요 리스크들을 관리하기 위한
리스크 관리 방식이다. 특히 우리나라에서는 IMF로 인해 그 중요성을 실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