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일베와 오유, 뭐하는 사이트?

사실 본질부터 웃긴 의문점이다.


일베와 오유가 양대산맥처럼 여겨지는 이유는 모두 일베충들의 소행때문이다.


(일간 베스트를 병적으로 중독될때까지 하는 친구들을 일베충이라고 한다. 이들이 왜 답이 없는지는 글을 천천히 읽어보자.)


아시다시피 일베충의 사회적 위치는 암덩어리 그 자체임은 물론 국제적 망신까지 도모하는 한심한 쓰레기들만 모인 집단이고,


이 사실을 모르는 사람은 몇 없을 것이다.





하지만 이놈들은 다른 사이트를 내세워서 본인들을 미화할 목적을 가졌고,


그 타겟이 오늘의 유머, 즉 오유가 된것이다.




오유란 대충 이런 타이틀을 가진, 진보적 특색을 띤 사이트다.


사이트를 들어가면 나이대도 성인 위주고 딱히 이상할 건 없는, 평범한 유머 사이트다.


그저 정치색이 진보성향이 짙은 사이트라는것 말고는 딱히 특별한 것은 없다.


진보적 성향이기때문에 일베들의 타겟이 되지 않았을까 싶다.


(물론 오유도 극 진보성향에 회원이 워낙 많다보니 가끔 문제가 일어나기는 한다.)




이 사진이 일베의 수준을 단번에 말해준다. 자신의 할아버지가 화장실에서 스스로 숨을 거두신 장면을 사진으로 찍어서 올린 장면이다. 물론 연출을 했을지는 모르겠지만 연출을 했다고 하더라도 이런식의 행위는 당연히 윤리에 어긋난다. 인격이 갖춰진 인간이라면 할 수 없는 비인간적인 일들을 고루고루 하는 놈들이다.



눈으로 보기 힘든 이런 글들이 쓰레기더미같이 쌓여있는곳이 바로 일베이다.




일베에 들어가면 나이대가 10대부터 20대밖에 없다고 느껴질정도로 그 비율이 매우 상당하다. 그러다보니 생각이 미숙한 글들만 넘쳐나게 되었고, 이리저리 상식에 어긋난 짓을 하고 다니는 놈들이다. 관심이 부족한 친구들인것을 알 수 있다.


일베는 어떻게 보면 극보수라고 볼 수 있는데, 정치색만 보수쪽이지 보수적인 지지자를 생각하면 안된다. 그저 보수쪽만 무조건 찬양하며, 왜 찬양하는지는 자기도 모른다.







게다가 일베애들이 꼭 일베를 옹호할 때 하는 소리가 있다.



"일베는 펙트 위주의, 고지식한 집단이다."



살면서 이정도의 개소리를 듣긴 힘들것이다.



일베들은 자기 주제도 모르고 이런 말도 정말 서슴없이 하고다닌다. 일베의 글들을 잘 보면, 펙트로 위장한 거짓왜곡글 뿐이라는것을 잘 알 수 있다.


대표적으로


5.18은 폭동이라는 둥.. 전라도는 통수를 잘친다는 둥.. 자칭 극보수로 편향되다보니 차별적인 발언이 서슴없다. 게다가 이런 근거없는 일반화는 물론 인신공격, 노인능욕, 여성비하등등 셀 수 없이 많다. 여성은 어떻다는 둥, 여자는 3일에 한번씩 쳐맞아야한다는 둥 한심의 극치를 달린다.





제국주의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당연히 아닌걸 알면서도 합성을 하고, 쪽수로 밀어붙여서 글을 퍼뜨리는등의 행위를 하면서 어떻게든 왜곡하려는 행위를 보면 일본의 제국주의가 떠오른다. (하는짓은 똑같으면서 일본 우익은 치가 떨리도록 싫어하는 우리 일베 친구들..)





일베들은 군중심리의 사례가 아주 잘 나타나는 사이트이다.


일베를 하는 사람들은 흔히말해 학교에 한명씩 있는 '찐따'라고 불리는 친구들이나 생각이 미숙한 정신적인 문제를 가진 환자 등등.. 사회적 지위가 굉장히 낮거나 정신적 이상이 있어서 주변사람들과의 트러블이 많은 회원들이 일베라는 거대한 집단에 속했다는 성취감에 찌든 사람들이다.



그래서 가끔씩 일베에 의사나 검사등의 상대적으로 지위가 높은 위치의 직업을 가진 회원이 자기 직업을 인증하기라도 하면 그들도 일베고, 자기 자신도 일베기때문에 그들과 자기가 동급이라고 뇌내망상을 펼치며 자신의 인생을 합리화 하는 경향을 보인다.



그리고 당연하게도 이들의 사회적인 능력자체도 굉장히 떨어지는 편인데, 보통 사람들이라면 당연히 안할짓을 하면서 관심과 이목을 끈다.






이렇게 일베를 대표하는 얼굴을 하고선

단식투쟁중인 세월호 유족들 앞에 가서 치킨피자를 쳐 뜯는다던지..








수지가 그려진 광고판을 눕혀서 저런 짓을 한다던가..









그만 알아보자...















이렇게 단편적인 면만 봐도 얼마나 한심하고 사회에 적응하지 못한 쓰레기들이 모여있는지 알 수 있지만, 이들의 인생은 참으로 기구하다.


어떤식으로든 자기 생각을 왜곡시키면서까지 일베에서 선동하는 글을 맹신하기때문에 이들과 대화할때 보면 말같지도않은 소리를 늘여놓는다.


게다가 일베의 원 뜻인 '일간 베스트'라는, 자신의 글이 주목받게되는 그 영광의 자리에 오르기위해 발악을하며 하루종일 일베만 서성인다.








하지만 최근의 일베는 그 거대했던 규모에서 2/3정도의 회원이 빠져나간 상태인데, 요즘들어 일베들이 관심병이 도진 행동을 안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그냥 사람이 대폭 줄어서 힘이 약해진것이다.




그래서 이들은 커뮤니티사이트 여기저기에 스며들어서 타 회원들의 기분을 더럽히는 행위를 하기때문에, 애초에 관심 자체를 주면 안된다.